스마트팜 학과

스마트팜 및 연관 산업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

스마트팜 및 연관 산업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팜 및 연관 산업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팜 시장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생산, 연관산업 분야에서 관 련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농업생태계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ICT 기술, 빅 데이터 분석기술, 전략경영기술을 두루 갖춘 스마트팜 및 연관 산업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팜 학과 에서는 경상대학교 학사 배출인력 가운데 지역산업이나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취업 할 의향이 있는 졸업생 또는 농업경험이나 전문지식은 부족하지만, 정보통신기술에 친숙한 청년이나 귀농인을 핵심 입학 자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스마트팜 관련 산학관 유기적 협조체계 구성 및 운영 활성화, 세미나, 포럼 등 대내외 활동 활성화, 스마트팜 연구과제 수주 및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스마트팜 농업 관련 기업 및 농민들과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 관계 구축, 국제 스마트팜 확산과 기획을 목적에 두고 미래 스마트팜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겠습니다.

학과장 김현태

CONTACT US

055 - 722 - 4811

smartfarm@gnu.ac.kr

스마트한 축산·시설원예·관리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