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연구센터

국제 경쟁에서 대한민국 고부가가치 농산물의 수량성·상품성을 향상하고 고성능 기자재의 국산화

깨어있는 인재들이 꿈을 실현하는 스마트팜 시스템연구실입니다

대한민국 농업의 현재와 미래
경상국립대학교 스마트팜 연구센터

경상국립대학교 스마트팜 연구센터는 2017년 4월 농림축산식품연구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농업과 정보통신기술 (ICT/IoT) 산업을 융합하여 농업 분야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농산업 분야 우수연구인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를 합니다.

현재 우리 대학교 스마트팜 연구센터에서 진행 중인 연구와 사업은 축산 스마트팜 핵심 기술 개발, 시설원예 스마트팜 핵심기술 개발, 스마트팜 기반·관리 시스템 등으로 크게 3개의 핵심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ICT/IoT 기술을 접목하여 안정적인 발전을 위한 연구 등이 진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국제 경쟁에서 대한민국 고부가가치 농산물의 수량성·상품성을 향상하고 고성능 기자재의 국산화를 통해 스마트팜 확산 및 수입제품의 잠식문제를 해결할 전망입니다. 또한, 우수전문인력양성을 통하여 취업 및 관련 업체의 인력수급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음 세대가 스마트팜 연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반을 튼튼하게 다져놓는 것이 저의 소명이라 생각합니다. 우리의 연구가 다음 세대의 먹거리나 일자리의 근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렇게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스마트팜 연구센터장 김현태

CONTACT US

055 - 722 - 4811

smartfarm@gnu.ac.kr

스마트한 축산·시설원예·관리시스템